안녕하세요 빠다입니다
소비자보호원에는 한 번쯤 가 보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돈 문제로 태어나서 처음으로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에 방문을 하게 되었네요
인터넷으로도 접수가 가능하지만 방문해서 접수하는 게
처리가 좀 더 빠르다고 하여 지하철 8호선 문정역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소비자고발 하는곳
한국소비자원 위치 및 방문 후기
우선 방문하기 전에 소비자 상담 : 국번 없이
1372(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 상담 센터)
전화해서 전화상담 먼저 받으신 후에
방문하셔야 된다고 안내받았습니다
전화로 접수를 먼저 하셔야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
에서 빠른 안내와 접수가 가능합니다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 위치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651번지
문정테라타워 A동 15층
지하철 8호선 문정역 3번 출구
도보 7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주변이 넓고 인적도 많지는 않았습니다
지도 어플을 키고 검색 시작!
문정역을 처음 오다 보니
문정테라타워 A동을 찾기 힘들었어요
문정역 3번 출구에서 내리시면
빨간 테두리 건물이 보이실 거예요
저기가 바로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입니다
서울에 딱 한 곳!
쭉 걸어오시다 보면 CU 편의점이 있고
왼쪽으로 꺾어서 들어오시면 됩니다
송파대로 167 문정테라타워 A동 입구에 들어섭니다
안내해 주시는 분도 계셔서 건물 안에 들어와서는
편하게 찾았네요^^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은 문정테라타워 A동 15층에 위치
준비물은 신분증만 있으면 되겠습니다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 방문하였는데 고객이 많지는 않았어요
직원분들이 친절하시고 내용도 잘 설명해 주셨어요
단지... 소비자고발이다 보니 작성할게 좀 있다는 거...
우선 본인의 성함, 연락처, 주소를 기재합니다
피해구제 신청서[일반 품목용]
귀하께서 신청하신 사건은
1. 신청 내용 검토 -> 2. 사업자 해명 요구 통보
-> 사실조사(관련 법규 검토 등) -> 합의권고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통상 처리기한은 30일(휴일 제외)
피해 구제 신청 시 예치한 물품은 사건 종료 후
"착불(소비자 부담)"로 배송되며,
운송물의 멸실, 현저한 훼손 등의 사고에
대비하여 제품가액이 50만 원을
초과하는 제품의 경우, 할증 요금에 따라
최소 5천 원 ~ 9천 원 배송비가 발생됨
(택배사 이용 약관에 따른 배상한도 최고 3,000만 원)
귀하의 사건에 대해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 등
관련 법규에 따라 공정하고 객관적인
합의권고를 통해 처리되지만 법원의
판결과 달리 강제력이 없기 때문에
양 당사자 중 한쪽이 합의권고를 거부할
경우 해결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대리를
통하여서만 피해 구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인(실제 피해자) 필수 입력!
피신청인(사업자) 필수 입력!
계약일과 제일 중요한 구입액(계약 총액) 등등
아시는 내용에는 전부 기재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피해 사건 내용에 대해 6하 원칙을 작성합니다
6하 원칙 작성하는 게 제일 힘들었어요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그리고 마지막 피신청인(사업자) 주장에 대해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다른 사람의 피해 구제 신청서를 대신 작성하실 경우는
방문 전에 필히 피해 구제 신청 위임장을 작성하시고
방문을 하셔야 접수가 가능합니다
방문하게 되면 까다롭게 힘들게 접수될 줄 알았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저에게 하나하나
친절하신 직원분들 덕분에 접수 잘하고 왔습니다
소요시간은 20분 정도 소요되었네요
접수하시는 분들은 원활하게 잘
해결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소비자고발 하는곳 : 한국소비자원 위치 및 방문 후기
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