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빠다의 여행

세부여행준비 : 비행기/숙소/달러환전/유심/여행자보험(총정리)

by 빠다쿡 2019. 9. 17.

 

안녕하세요 빠다입니다^^

저번주 세부여행을 갔다오느라

블로그를 못해서 손이 근질근질 했네요 ㅎㅎ

세부여행을 갔다오니 또 가고싶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니 기운이 없는건

너무 재밌게 잘 놀다 왔다는 뜻인가봐요 ㅋㅋ

처음으로 여자친구하고 단둘이!

4박5일 세부여행을 갔다 왔습니다

1달전부터 계획도 엄청짜고

확인하고 또 확인하고 이곳저곳 서치하고

여행갔을때는 좋았으나

여행가기전 준비는 사실 많이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

 

세부여행 : 여행가기전 달러환전/유심구매/숙소/

준비물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1. 비행기 예약하기


예약정보 캡쳐하여 핸드폰에 필히 보관

 

제일 처음으로 해야 할 것!

바로바로바로 비행기 예약입니다^^

가는날짜 오는날짜를 체크하여

비행기를 예약하셔야 여행계획이 술술 나오겠죠??ㅎㅎ

서울 -> 세부 (진에어) 총 285,000원

세부  -> 서울 (에어아시아) 총 548,000원

진에어는 한국 항공사

에어아시아는 말레이시아 항공사

에어아시아 460,000원 보고 티켓 구매 했는데

해외 항공사여서 인지 한국돈으로 결제가 안되고

달러로 결재된 후에 수수료가 8만원이상... 으아!

구글 플레이 결제 느낌이라고 할까요??ㅠㅠ

공항에서 비행기 티켓을 끊을때

얘약번호를 알아야 하니 비행기 예약정보를 캡처해서

따로 보관하시는게 좋아요!

비행기시간 잘 확인해서 비행기티켓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2. 세부 숙소 예약하기


예약확정서 출력해서 여행가기

 

두번째로 해야 할 것!

세부 숙소를 예약하기 입니다^^

저는 필리핀 세부에 있는

"노드트로픽 리조트" / "샹그릴라 리조트"

2군데를 예약했어요

예약하는 사이트하고 어플이 엄청 많지요

이곳저곳 알아보았는데 가격 비교하다보니 제일 저렴한

"아고다" 추천합니다^^

예약하시고 나서 "예약확정서"를 필히 출력해서

세부여행을 가시길 바랍니다!

공항에서도 예약확정서를 제출하면 쉽게 검문을 통과 할수 있으며

숙소에 도착했을시에도 예약확정서 있으면

바로 숙소로 안내해주기 때문에 "예약확정서"는 필수!

 

 


3. 유심구매


globe 추천합니다^^

 

보통 여행가실때 와이파이 도시락이나 유심을

사용하시는데 와이파이 도시락의 경우

해외에서 충전해서 들고 다녀야 하고

서로 붙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떨어져있으면 연락이 안 됩니다ㅠㅠ

그래서 저는 유심으로 결정!

유심은 세부공항에서 구매하셔도 되지만

세부공항에 유심 구매하시려면 줄을 많이 서서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시간 절약을 위해서 유심을 미리 구매하시고

가시는 걸 추천해요

세부 도착하자 마자 globe 유심으로 교체해서

바로 택시타고 숙소로 직행입니다

저는 4박 5일 여정이라 globe유심 5일(120시간)

매일 800MB + 2G SPEEDS 무제한 구매했어요

2명이서 배송비 포함 20,000원정도 하네요^^


 


4. 달러 환전하기

 

한국 원화를 필리핀 세부로 가서 환전하면 손해입니다

필리핀 세부는 원화보다 달러를 더 잘 쳐주기 때문에

한국에서 달러를 환전한 후에

세부가서 달러를 패소로 환전하시길 바래요

"2019년 9월 3일 환율기준"

1달러 = 1,237원

1달러 = 52.32 페소

1,237원 = 48.41페소

이해 되셨나요??ㅎㅎ

 

 

우리나라에서 환전을 하기 위해

환전소를 가거나 은행을 가는데

환전소에 3군데 정도 전화하니까 은행보다

비싼곳도 있고 비슷한 곳도 있어서

은행에서 환전하기로 마음 먹었어요

토스에서 환전하면 저렴하다고 해서

시도해봤는데 1일 최대 신청금액이

1,000,000원(백만원) ... 패스ㅠㅠ

우대율은 100% 여서 좋네요

1,000,000원 이하로 환전하실 분들은

토스환전도 추천합니다^^

 

 

 

 

제가 거래하는 은행은

하나은행, 국민은행 입니다

하나은행은 우대율 90% / 국민은행은 우대율 80%

1,000달러 환전했을시 우대율 10% 차이 2,650원

우대율 10%차이에 환전 금액이 크게 차이 없어서

국민은행으로 환전 결정!

스마트폰 어플로 환전신청을 할수가 있어요

국민은행은 여행자보험 가입여부 결정도 가능합니다

환전시 여행자보험 가입할 경우 우대율 10% 차감됩니다

환전신청을 하면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가고

환전 신청 다음날 은행에 가서

환전신청한 금액을 받아오시면 됩니다^^

 

2명이서 4박5일 세부여행 경비

950달러 환전 완료!!

은행 점심시간에 갔는데 30분 기다려서

점심을 빵으로 때우고 환전했네요 ㅠㅠ  

5. 영화, 드라마 다운받기

 

대한민국 -> 세부 직항으로 4시간 30분정도 소요됩니다

비행기 안에는 인터넷도 안되고, 정숙해야 하기 때문에

이어폰으로 영화를 보거나 드라마를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저는 넷플릭스로 영화를 다운받아서 폰에 저장!

비행기 안에서도 즐거워 지네요~~ 

 

7. 여행자 보험 가입하기(선택사항)

 

여행가기 전에 꼭!

해외여행, 유학생, 주재원도 쉽고 빠르게

한화다이렉트 해외여행자 보험 가입했어요

세부는 물놀이도 많이하고, 숙소에 무슨일이 생길지 모르니

보험 가입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제가 숙소가서 변기커버를 파손시켜서...ㅠㅠ

그래도 다행히 숙소에서 넘어가줬어요

그래도 숙소에서 변상을 하라고 하면

보험처리를 위해 여행자보험 가입은 해야겠더라구요

1인당 가격은 저렴하게 해서 2,780원에 했네요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보고 가입하시길 추천합니다^^

8. 여권, 멀티어댑터, 미니가방 준비

 

비행기예약, 숙소예약, 환전예약 등등을 하셨다며

이제 여행가진 1~2일 전날 짐을 싸야 됩니다

필리핀은 220V 라서 우리나라하고 전압이 같아요

하지만 몇 몇 군데 220V 사용이 안되는 곳도 있으니

"멀티어댑터"를 챙겨가시는걸 추천해요

저는 필리핀 세부 여행가서 멀티어댑터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ART BOX 에서 5,800원에 구매

비싼거 살필요 없어요~~ 

세부여행갈때 옆으로 매는 미니가방을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세부에서 환전할때도 여권이 필요하고

달러, 패소, 충전기, 휴지등도 넣고 다녀야 하기 때문!

옆으로 매는 가방은 필수!

필리핀 세부는 1년 내내 더워요

썬크림 하고 비타민약 등을 챙겨주세요

더운나라라 여행하다보면 지칠수 있습니다

필리핀 세부는 햇빛이 강하기 때문에

낮에 활동하실때는 선글라스 필수!

모기도 많아서 몸에 뿌리는 살충제도 필수!

살충제 마이키파는 약국에서 7,000원에 구매했습니다

4박 5일 여정이라

상의 4벌, 하의 4벌 / 잘때 입을옷 까지 준비

세부여행의 꽃은 다이빙, 호핑투어 이죠~~

레쉬가드, 수영복도 필히 챙겨주셔야 합니다

세부에는 건망고하고 과자가 유명하죠

저는 세부 마트에서 건망고하고 과자를 대량 구매하여

한국으로 가지고 오기 위해

케리어 큰걸로 가지고 갔어요~^^

선물을 담기 위해 큰 케리어를

가지고 가시는걸 추천

기내수화물 중량이 초과되면 추가 운임비를 내야 하니

비행기 기내수화물 등록도 미리 해야 하는거 아시죠?

좋은 세부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여행 일정 소개도 곧 올릴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