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빠다의 여행

여수 먹거리 "여수당" 쑥초코파이, 딸기모찌, 쑥아이스크림 후기

by 빠다쿡 2023. 9. 17.

 
안녕하세요
7월에 여수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수 먹거리 "여수당" 
쑥초코파이, 딸기모찌, 쑥아이스크림 후기

같이 간 사촌이 전에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다면서  "여수당"  초코파이를 
꼭 먹어야 한다고 해서 먹으러 갔습니다

"여수당" 메뉴 및 가격

쑥 초코파이 6구 18,000원(개당 3,000원)
해풍쑥모찌, 팥모찌 6구 16,000원(개당 2,600원 정도)
쑥, 옥수수 아이스크림 4,000원
등등

"'여수당" 은 원래 
수제 바게트 버거가 유명한 집인데

요즘엔 '쑥초코파이'랑 ' 쑥모찌'를
제일 많이 사 가는 것 같더라고요

쑥초코파이는 6구세트에 18,000원이고 
쑥모찌/팥모찌는 6구에 16,000원 이였어요

저는 각각 6구씩 샀습니다

쑥초코파이 먹음직스럽게 디피해놓았네요 
토끼가 아이스크림 들고 있는 게 넘 귀여워요 ㅋㅋ

6구,  9구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낱개로는 3,000원씩 하는 것 같아요 

분주하게 직원분들이 모찌를 만들고 있네요 
더운데 힘드시겠어요  ㅜㅜ 

이렇게 앞에 단면으로 초코파이를 
디피 해놓았어요

크기가 일반 초코파이보다 훨씬 크고 
먹음직스러워 보였어요 :)

" 쑥초코파이는 일반 초코파이랑 다르게
 끓는 물에 거품을 만들어 반죽을 익혀서
정말 촉촉하고 부드럽다고 해요"

주방이 오픈이라서 이렇게 기다리면서
만드는 과정을 볼 수가 있는데 
보면서 기다리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어렸을 때 경단 만들었던 기억도 나고요 ㅋㅋ

모찌는 '쑥모찌', '팥모찌' 이렇게 
두 가지 종류로 나누어져 있는데
두 개다 딸기가 들어 있어요 ~ 

단면이 너무 예쁘게 생겼네요
저희는 쑥 모찌로만 구매했습니다 

6구에 16,000원

 거의 30분가량을 기다려서 받은 초코파이에요
귀여운 토끼 상자에 예쁘게 담아줍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시원한 아이스크림도 시켰어요 

'쑥아이스크림' 과 '옥수수아이스크림'
이렇게 두 가지 맛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쑥은 너무 달고 
옥수수 아이스크림이 더 맛있었네요

포장해서 차 안으로 가져와 
가족들과 나눠 먹었습니다
"참고로 여수당은 take out 전문점입니다"

초코파이 맛은 약간 일반 초코파이랑
빵의 식감 중간 사이인 거 같고 
안에 크림과 겉에 초코가 발라져있는데 
생각보다 많이 달지 않았어요

그런데 엄청 부드럽거나 하지는 않고 
약간 포슬포슬한 식감이에요

커피랑 먹으면 잘 어울릴 것 같았어요

쑥모찌 먹기 좋게 반으로 갈라서 
신랑이랑 나눠먹었는데 

겉에모찌가 엄청 쫄깃하고 촉촉하더라고요
안에 딸기도 실하고 수분이 가득해서
맛있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초코파이보다
모찌가 더 맛있었어요~

"여수당 최종 후기" 

여수에서 유명한 곳이라고 해서 
뙤약볕에서 30분 이상 기다려서 먹었는데
쑥 디저트가 흔하지 않으니 
한 번쯤은 먹어볼 만하나 
또 먹고 싶다는 생각은 들지 않더라고요

기다리지 않는다면 모찌는 
다시 한번 사가서 지인을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업체 위치 및 정보 "여수당"

전남 여수시 중앙로 72
0507-1356-0222
영업시간  매일 08 : 30 ~ 23: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