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빠다의 여행

해외여행 : 스쿠트항공 인천 - 푸켓 탑승 후기

by 빠다쿡 2022. 9. 25.

안녕하세요 빠다입니다

결혼식을 코로나 때 진행해서 신혼여행을 해외로
가지 못하고 꾹 참고 있다가 이제서야
신혼여행으로 방콕을 가게 되었습니다

​여행사 통해서 가는 반자유 방콕 여행
비행기는 여행사 통해서 결제해도 되고
본인이 비행기 결제해도 됩니다

​저는 여행사보다 인터넷으로 결제를 하게 되었네요

​요즘 비행기값이 금값입니다
비행 경비를 조금이나마 아끼고자
싱가포르 저가항공인 "스쿠트항공" 을 이용했어요

​처음 타본 스쿠트항공 괜찮을지??
스쿠트항공 인천-푸켓 후기입니다

스쿠트항공이란?

싱가포르의 저가 항공사로
싱가포르 항공의 자회사입니다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을 기점으로
중 / 장거리 노선을 취향 한다

협동체를 여러 대 보유하며 단거리
노선 위주로 운행하는
일반적인 저가 항공사와는 달리 

스쿠트항공은
광동체를 보유하면서
중장거리 노선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스쿠트항공은 온라인 체크인이 없다
 
집에서 인천공항 가는 길에 온라인 체크인을
계속하려 했지만 온라인 체크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현장 직원분께 여쭤보니
온라인 좌석 배치는 추가요금이 발생되며
현장에서 티켓 발급하여
좌석을 지정해 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인천국제공항은 우리나라 직원분들도 있어서
안내받는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무사히 탑승수속을 마치고 113번에서 대기
탑승구 앞에 편의점 같은 곳이 있습니다

물이 2,000원 / TOP 큰 거 4,000원
일반 편의점보다는 가격이 비싸지만

​비행기 내에 물은 주지 않기에
하나 정도 구매해서 비행기에 
탑승하시는 게좋습니다~~

스쿠트항공 비행기 생각보다 크다...
이제 푸켓으로 떠나는데 참 설레였네요
가뜩이나 신혼여행이니 ㅋㅋ

스쿠트항공 기내 수화물 10KG

푸켓여행 5박 7일 동안

10KG 캐리어 2개 기내 수화물 장착!
집에서 체중계로 10KG 딱 맞춰서 가지고 갔는데

​공항 도착 시 스쿠트항공 안내분께서 더 이상은
아무것도 넣지 말라고...하셨어요ㅋㅋ

​저희는 위탁 수화물을 따로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위탁 수화물 1인당 15만 원 정도 합니다

​푸켓은 더운 나라여서 캐리어 10KG 충분합니다!
다만 오실 때는 위탁수화물을 신청하시는 게 좋겠네요
선물을 들고 가야 하니까요^^

스쿠트항공 착석!

​일반 비행기보다 큰 비행기로 탑승했어요
스쿠트항공 직원분들은 상당히 친절해서
좋았습니다~~

친절이 생활화되신 분들
저도 괜히 친절을 베풀고 싶어지더군요

앞자리도 생각보다 넓어서
다리가 긴?? 저에게도 무릎이 앞에 닿지 않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푸켓가서 골프 한번 친다고
스파이크리스 운동화를 신고 비행기 탑승
기내 수화물 10KG를 맞추겠다는 의지!

지금은 인천국제공항 -> 푸켓 가는 비행기를
경유 없이 갈 수 있을 거예요

제가 2022년 7월 2일에 갔을 때는
직항이 없기에

스쿠트항공으로
인천국제공항 -> 싱가포르 창이 -> 푸켓
1번 경유해서 갔습니다 ~~!!

스쿠트항공 비행기는 저가 항공사라
가격은 확실히 저렴합니다

2명이서 50만원 아꼈어요

싱가포르 창이 공항에서 3시간 대기해야 하는데
좋은 음식점들이 많습니다

경유해서 쇼핑하거나 식사를 하시는 분들은
해외 승인되는 카드, 달러를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음식점의 경우 해외 승인 카드를 안 받는 곳도 있었어요
참고해 주세요

 

해외 출국 시 입국 시,
예방접종 증명서가 반드시 필요할 거예요
질병관리청에서 발급받은 후 출력하시면 됩니다

스쿠트항공 여행하시는 분들
좋은 여행 다녀오시길 바랍니다^^